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엔진은 기존과 같지만 나머지는 다 바뀌었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IS 250!

이번에 렉서스에서 뉴 제너레이션 IS 250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출시 행사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되었고 그만큼 주행 성능에서 자신감을 내비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나온 3세대 IS 모델은 2세대에서 조금 더 진화하여 디자인부터 최근 렉서스 트렌드에 맞게 변경하였고 상당히 스포티한 느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둥글둥글~ 이게 뭐야...개인적으로 그냥 그랬습니다. 그리고 나온 2세대~ 오 조금 날렵합니다. 하지만 뭔가 제가 원하는 스포티한 느낌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온 3세대!


렉서스 내부적으로도 기존 IS는 컴포트도 스포티한 것도 아닌 어정쩡한 위치였고 GS 모델이 훨씬 스포티한 쪽으로 성향을 가지고 ES 모델은 편안함을 지향하는 모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GS 모델보다 조금 더 스포티하고 컴포트는 좀 포기한 모델이 바로 3세대 IS250 모델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IS250 이 가지고 있던 위치는 CT 모델이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보이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같이 실제 주행에서도 스포티하게 만들어졌다면 안 타볼 수 없습니다. 궁금하잖아요...^^


최근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마음먹고 만들면 무서울 정도로 잘 만든다고 느낄 수 있었는데, 일본 자동차도 최근 침체된 분위기를 깨기 위해서 단단히 마음을 먹고 3세대 IS를 출시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1세대 IS보다는 2세대 IS 모델을 상당히 좋아했는데요. 그래서 직접 운행하려고 여러 번 알아보기도 했었습니다. 물론 지금과 간이 3세대 모델이 나올 것을 알았기에 주머니가 쉽게 열리지 않았지요. 그래서 3세대 모델은 나름 저한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꽤 많더군요.

새로운 보디 구조, 그리고 강화된 서스펜션...무엇보다도 하체에 지나가는 공기 흐름까지 고려한 디자인...물론 렉서스는 조용하고 내구성 좋다는 이미지를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IS 모델은 3시리즈를 타겟으로 만들었다고 하지만 정작 3시리즈와 비교하면 조금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대되는군요. 특히 F 스포츠 모델에서 말이죠! 조금 전에 말했던 것처럼 일본 자동차 시장이 많이 죽었기 때문에 그런 상황을 깨기 위해서 나오는 모델들은 예상을 뛰어넘는 경우가 많으니까 말이죠.

실내는 천연가족으로 마감되어 뛰어난 촉감을 제공하고 적절한 시트포지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시트 두께를 얇게 하여 실내 거주공간을 더 확보했다고 합니다. 자동차 드라이빙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일반적인 계기판 디자인이 아니라 F 스포츠에 적용된 익스클루시브 미터를 제공하여 LFA에 적용된 계기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계기판 탐나네...

Executive 사양에는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F 스포츠와 Supreme 모델에는 바이 제논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빙 모드 셀렉터가 있어 에코모드, 노멀모드, 스포츠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최근 트렌드에 맞게 슬라이딩 터치 컨트롤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뭐 옵션을 다 이야기하려니 너무 많네요. 개인적으로 디자인이나 옵션은 얼마든지 웹으로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조금 주목해 보자면 PUH입니다. 보행자와 충돌발생시 전면 범퍼 센서가 동작하여 후드를 들어 올려 충격을 흡수하도록 한 것입니다. 단순히 승객의 안전만 고려한 것이 아니라 외부에 있는 보행자까지 고려되어 있다는 부분이죠. 안전 사양은 너무 많아서...패스~웹페이지에서 더 확인해보시죠~ ^^ http://www.lexus.co.kr/newis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Executive에 적용된 18인치 휠이 멋진데...ㅎㅎ 원하는 사양은 F 스포츠라 참 난감하네요...ㅎㅎ


제가 이렇게 이야기하는 부분은 여러분들도 쉽게 웹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행 감각에 대해서는 절대로 글로 보고 느낄 수 없습니다. 아무리 그 뛰어난 명필이라고 해도 말이죠. 사람마다 체격과 좋아하는 성향이 다른죠. 직접 느끼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렉서스에서 3세대 IS 250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해서 꼭 시승해보세요. 시승 신청은 여기서! http://www.lexus.co.kr/newis

이번 3세대 IS에서는 차별화된 모델이 있는데요.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주목하는 부분입니다. 'F 스포츠' 모델입니다. 자동차의 첫인상은 좌우하는 전용 프런트 범퍼로 훨씬 스포티한 느낌을 제공하고 흡사 진짜 스포츠 모델을 가진 느낌을 줍니다. 뭐 기본적인 IS250 디자인도 날렵하게 디자인 되어 스타일은 참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탐내는 부분은 F 스포츠 전용 시트가 적용되는데, 붉은색의 시트가 강렬한 느낌을 주는군요. 조금 더 몸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디자인인 된 것 같습니다. 엔진이 2세대와 비교해서 바뀌지 않았지만, 특유의 6기통 엔진의 토크 감은 여전하겠지요. NA엔진은 강렬한 느낌을 주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부드러운 회전 질감과 꾸준함이 장점이죠. 한번에 빵! 하고 나가는 것보다 부드럽게 끝까지 밀어주는 느낌이 더 좋을걸요? ^^ 필요하다면 일본에서 얼마든지 튜닝 파츠를 구할 수도 있겠죠. 이미 같은 엔진은 사용한 2세대부터 준비되어 있으니 말입니다. ^^


이번 3세대 IS250은 이렇게 보시고 고르면 좋을 것 같군요.


Supreme은 렉서스 IS250의 기본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고 Executive는 LED 헤드램프와 전동식 리어 선 세이드 등과 같은 고급 옵션에 럭셔리한 스타일은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그리고 F 스포츠는 합리적으로 IS250을 가지고 조금 더 드라이빙에 집중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추가되는 것들은 각자 알아서 준비하시는 거 아시죠?

새로운 3세대 IS250

SUPREME   4,790만원,

F SPORT    5,330만원,

EXECUTIVE  5,530만원으로

관심 있는 분들은 마이크로사이트에 방문해 보세요.

원하는 모델과 색상을 선택하셔서 360 3D로 보실 수 있습니다.

카달로그 다운도 가능하니 꼼꼼하게 살펴보실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