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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 Motorsport/News&Info

K3 5도어 해치백 'K3 유로' : 1.6 GDi-T 엔진이 아닌 1.6 GDi 엔진으로만 출시...

오늘 24일 기아자동차는 K3의 새로운 형제 모델인 K3 유로를 출시했습니다. 해외에서 먼저 공개된 것과 다른 외모를 하고 있어 많이들 당황하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많이 당황했는데...;; 방법은 있더군요. 일단 차는(Lady) 엉덩이가 예뻐야...;; ㅡㅡ;

정면 디자인은 정말...K3와 같으니...참 심심하군요. 아..;; 이거의 대안은 바로 이거죠...

응? K3 쿱 그릴을 가지고 있던 K3 해치백(유로)이 응? 일반 K3 세단 디자인이라니요...ㅠㅠ


역시나 생각했던 내용과 같이 1.6 감마 NA 엔진에 6단 자동변속기 모델로 출시되었네요. 해외에 출시한 K3 유로의 경우 1.6 GDi-T 엔진으로 냉각에 신경을 써야 했던 것과 달리 1.6 NA 엔진이 올라가면서 냉각보다는 조금 K3 쿱과 겹치지 않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 이런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선택한 것 같군요.


저라면 같은 엔진이면 K3 쿱보다 K3 유로가 훨씬 좋아 보였는데, 개인적으로 독특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배려인가...


‘K3 유로’의 판매가격은 트렌디 1,837만원 노블레스 1,985만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아...그 방법은 그냥 K3 쿱 범퍼를 이식하면 될 것 같네요. 예전에 포르테 쿱 정면 범퍼 디자인을 일단 세단에 적용하는 사례가 있었는데, 비슷하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엔진은 비록 NA 이지만, 디자인이라도 가질 수 있으니...아쉬운 대로...흠...

엔진 또한 요즘에 순정 부품으로 스왑하는 것도 자주하니...튜닝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나 팔리려나요...판매량과 상관없이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것은 참 고마운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