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테슬라 전기차 SUV '모델 X '서울에서 부산까지 무충전 주행 가능


테슬라모터스의 새로운 SUV가 공개되었다. 그런데 엘론 머스크는 진짜 아이언맨이 탈 것 같은 차를 내놨다. 현지시각 29일 캘리포니아 플레몽 공장에서 신형 SUV 전기차 '모델 X'이 바로 그것이다.


간단하게 이 모델 X의 스펙을 살펴보자...



모델 X는 2개의 모터로 구성된 4륜 전기차이다. 퍼포먼스 모델인 P90D는 주행 가능 거리는 약 402.3km이면서 전륜 구동 모터는 259마력 33.7kmg 최대 토크, 후륜 구동 모터는 503마력 61.2kg.m 토크 수준! 그리고 90D 모델은 주행 가능 거리가 약 413.6km이고 전룬고 후륜 모두 259마력, 최대 토크 33.7km.g의 모터를 장착하고 있다. 두 모델 모두 최고 속도는 약 249.5km/h 이고 0-60mph P90D 기준 3.8초, 90D 기준 4.8초 이다. P90D 의 경우 ludicrous speed 옵션으로 3.2초까지 성능을 낼 수 있다. 공기 저항 개수는 0.24로 꽤 낮다. 그리고 고속 효율과 안전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스포일러도 장착되어 있다.


또한, 최대 견인 중량은 2268kg으로 전기차 SUV로서 웬만한 트레일링은 문제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다. 전기차에서 이 정도 견인 능력은 최초라 한다.



모델 X에는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바로 운전자가 접근하면 자동으로 열리는 팔콘윙이다. 팔콘윙은 위로 열리는 형태의 도어로 좁은 공간에서도 문을 열고 나올 수 있게 되어있고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테슬라의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 여기에 파노라마 프론트 윈도우는 마치 오픈카를 타는 듯한 개방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시트 구성은 6인승과 7인승으로 구성되며 3가지 색상의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적재 공간은 트렁크 공간과 시트 아래 그리고 프런트 트렁크 공간이 있다. 프런트 트렁크는 2개의 골프백을 수납할 수 있다. 옵션으로 장착 가능한 해치 마운트 액세서리 케리어는 자전거나 스키, 스노보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다. 프런트 트렁크는 배터리를 차체 바닥에 깔아 무게 중심을 낮추어 전복 확률을 낮추고 공간을 확보하면서 생긴 덤이다.



모델 X에서 무엇보다 재미난 점은 생화학학무기 방어가 가능(?)하다고 한다. 대형 필터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기능은 먼지뿐만 아니라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유해물질이 승객에게 전달되는 것을 막는다고 한다. 아마 필터 가격이 어마어마 할 듯....


홈페이지에서 예약 판매중이다. 

http://www.teslamotors.com/

서울 부산까지 거리는 서울 시청에서 부산 시청까지의 거리를 인터넷 지도로 검색한 거리를 기준으로 했다.